본문바로가기 메인메뉴바로가기

학과 소개

법경찰행정학과는 지능정보화사회를 리더할 역량있는 경찰·경호·보안·법조 직역 최고의 전문가를 양성한다.

법경찰행정학과 비전

경찰·경호·보안·법학 융복합전공의 특성화 커리큘럼을 운영하여 AI시대 최적화된 경찰·경호·보안·법학 분야의 폭넓은 전문지식과 직역별 실무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 학과에서는 국가고시반 지도 전담교수님의 1:1학습관리와 경찰·일반공무원 동아리 및 시큐리티 동아리를 운영하여 경찰·일반공무원 임용시험과 경호·보안업체 취업을 적극 지원한다. 또한 경찰·경호·보안·법학 분야 특성화 교과목과 연계된 과목별 실무담당 교수님의 이론 및 실무교육을 통하여 경찰 및 법률실무 역량을 크게 강화하도록 하여 국내·외 변호사, 법무사, 공인노무사·공인중개사 등 전문자격시험과 금융기업 취업준비가 가능한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타 대학과 차별화된 교수와 학생 밀착형 특성화·전문화교육에 기반하여 졸업후 학생들이 전공관련 다양한 분야로 진출이 가능하도록 융복합인재로 양성하고 있으며, 현재 높은 공무원 합격율과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다.

법경찰행정학과는 법경찰행정 전공관련 분야의 찾아가는 민·관·학 MOU의 추진에 힘입어 기업과 정부기관이 필요로 하는 직무연계교육의 요구를 적극 반영하고 상호협력을 통하여 대학단위에서 한 단계 더 깊은 차원으로 들어가 학과와 기업 및 정부기관의 상호공존과 상생발전을 이루어 내고자 한다.

찾아가는 기업 및 정부기관 직무연계교육과 취업지원은 학과차원에서의 재학생의 전문성 고양과 취업률 향상을 통하여 학과의 경쟁력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