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인메뉴바로가기

언론보도 및 주요행사

[언론보도] 호서대 법경찰행정학과 교수·학생, 태안 신두리 해변 정화

작성자 법경찰행정학과

등록일자 2025-04-04

조회수 63

PRINT

내용

MT 기간 중 180여명 참가… 군청 및 지역민도 동참[태안=뉴시스] 호서대학교 법경찰행정학과 학생과 교수들이 태안 원북면 신두리 해변 일대에서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사진=호서대학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태안=뉴시스] 호서대학교 법경찰행정학과 학생과 교수들이 태안 원북면 신두리 해변 일대에서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사진=호서대학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대전=뉴시스] 김양수 기자 = 호서대학교는 법경찰행정학과 재학생과 교수진 180여명이 지난 4일 충남 태안군 원북면 신두리 해변 일대에서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법경찰행정학과의 MT(현장워크숍)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 이번 봉사활동에는 신두리 주민과 태안군청이 동참해 대학과 지역사회 간 공동체 의식도 다졌다.

참여 학생들은 국내 최대 규모의 해안사구가 있는 신두리 해변서 폐그물과 타이어 등 쓰레기 수거, 잔디밭 잡초 제거 같은 환경정화을 진행했다.

김예림 학회장은 "이번 봉사활동은 우리 학과 학생들이 미래의 공직자로서 경찰, 행정, 검찰, 교정 등 다양한 분야에서 헌신과 봉사의 가치를 몸소 실천해보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태안=뉴시스] 호서대학교 법경찰행정학과 학생과 교수들이 태안 원북면 신두리 해변 일대에서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사진=호서대학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태안=뉴시스] 호서대학교 법경찰행정학과 학생과 교수들이 태안 원북면 신두리 해변 일대에서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사진=호서대학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호서대 법경찰행정학과는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교육과 다양한 사회참여 프로그램을 통해 디지털 시대 공공 리더를 양성하고 있다.

학과장 김의영 교수는 "학생들이 MT를 단순한 친목활동을 넘어 공동체와 사회에 기여하는 소중한 기회로 삼고 있는 것은 의미가 매우 크다"면서 "앞으로도 이 같은 경험을 통해 공공 리더로서 사명감과 책임감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원문보기 ☞ 뉴시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