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인메뉴바로가기

언론보도

[언론기사] 글로벌 인재양성의 산실 '호서대 법경찰행정학과'

작성자 법경찰행정학과

등록일자 2022-09-15

조회수 410

PRINT

내용

 

 

 

 

호서대학교(총장 김대현) 법경찰행정학과 졸업생이 최근 미국 로스쿨 진학 캘리포니아 변호사, 국내 로스쿨 진학 변호사 시험에 합격했다.

 

전문자격사와 공직에 매년 20명 이상을 진출시키고 있는 호서대 법경찰행정학는 2015년 학사구조개혁을 통해 법학과, 경호학과, 행정학과를 통합해 출범했다. 기존 법학전공에 전공교육고도화사업으로 변호사 등 전문자격사와 공무원 시험에 필수적인 경찰행정학 교육과정을 융복합했다.

 

법경찰행정학는 경찰공무원 특성화 교과목을 신설하고 ‘태조헌 고시반’ 출범을 통해 학과의 양적 취업률을 크게 증가시키고, 취업의 질을 대폭 향상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캠퍼스 인근의 경찰대학, 경찰인재개발원 등과 MOU를 체결해 경찰교육시설에서 실무실습을 진행하고, 전·현직 경찰공무원으로부터 과학수사, 무도, 사격 특강 등의 경찰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실무교육을 병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AI 과학수사론, 빅데이터범죄분석, 경찰사격 등의 전문적인 교육과정을 신설하고 △경찰 출신 교·강사 채용 △고시반의 전담지도교수제 운영을 통해 재학생의 공직 진출을 적극 지원하는 동시에 △대학특성화 역량강화사업(CH+)을 통해 재학생을 위한 전문가 특강, 전문직 진출 선배특강 등 다양한 취업지원으로 공직진출 외에도 국내 금융 기업 및 주요 기업 취업률을 대폭 향상시켰다.

 

법경찰행정학과장 고인석 교수는 “호서대 법경찰행정학과는 경찰공무원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경찰공무원 외 다양한 공무원시험 출제와 면접위원으로 참여한 교수들과 함께 최적의 교육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따뜻한 마음으로 학생들과 소통하며 질적 교육프로그램의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학생과 교수들의 열정적인 노력이 공직 진출 증가와 양질의 취업으로 이어졌다”고 밝혔다. 

 

☞ 원문보기 : 시사뉴스24

top